티스토리 뷰

반응형

 

 

 바이오 주식이 한창 상승하다가 최근 들어서 기세가 한풀 꺽인 모습입니다. 바이오 주식의 고평가 논란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이슈까지 불거지면서 투자 심리가 기존 보다는 위축됐는데요. 이런 장에서 아직도 한창 52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여전히 인기 있는 종목인 엘이치엘비생명과학 주식 시세, 기업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 등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기업 정보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기존 회사 명칭은 에너지솔류션즈 입니다. 에너지 서비스 관련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다가 2015년 말에 바이오 산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올해 초에 라이프리버를 인수하였는데, 라이프리버는 줄기세포를 연구하고 바이오인공간, 간세포치료제등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매출 구성은 의약품 도매업인 신화어드밴스에서 80% 이상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재무 정보

 매출액은 작년 큰폭으로 늘어났으며, 영업이익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부채비율도 2016년 대비하여 2017년에 절반 이상 줄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투자 정보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현 시가 총액은 6,456억원입니다. 상장주식수가 2천 6백만주 정도이며, 외국인 보유율은 0.3%로 낮은 편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 뉴스로는 라이프리버에서 개발중인 간 줄기세포 치료제 2b 상 임상시험계획을 식약청에서 승인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투자 심리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주식 시세 및 차트 정보를 아래에서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차트 정보

 올해 1월말부터 현재까지 기간으로 놓고 봤을 때, 일봉 차트는 정배열 우상향입니다. 최저점 6,600원대에서 최근에 52주 신고가인 26,900원까지 오르면서 4달만에 4배이상 오른 상황입니다. 20일 선을 기준으로 지지선이 만들어지면서 우상향을 했습니다. 5/4일에 고점을 찍고 역망치형 일봉차트가 나왔는데, 전 고점인 2만 5천~6천원대의 물량을 다 흡수하고 거래량을 터트리면서 올라갈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인것 같네요.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식 일봉 차트

 

 2016년 1월부터 중기적으로 차트를 보면 2016년 10월 큰폭의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2배 이상 올랐다가 이후 주가가 계속 빠지면서 반토막 났었습니다. 주봉차트는 60일선을 계속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2018년 까지 점진적 우상향을 했습니다. 2018년 3월 중순 이후 5일선이 20일선을 완전히 돌파 했을 때가 매수 적기 였던 것 같네요.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식 주봉 차트

 

 2012년부터 장기적으로 월봉차트를 보면 역시 점진적 우상향입니다. 2017년말부터 거래량이 대폭 증가하였고, 최근에도 높은 거래량과 함께 급격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급격한 주가 상승에 따른 갭을 채울 수도 있으니 이 구간부터는 신중하게 대응해야 할 것 같네요.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식 월봉 차트

 

 지금까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기업 정보, 재무 정보, 차트 정보 및 라이프리버 인수 관련 뉴스와, 주식 시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차트 및 재료 상으로는 당분간 시장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으며 상승할 가능성도 있고, 반대로 최근 급상승에 따른 피로감 및 수익 실현 매물에 따른 하락 가능성도 있으니 신중하게 대응하여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바이오주 관심 종목은 아래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