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텔루스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텔루스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텔루스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텔루스 기업 정보

 텔루스는 카메라렌즈 및 카메라모듈 개발 및 제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2017년 드라마 및 영화 제작 등 연예인 매니지먼트 사업으로 확장하였습니다. 매출구성은 엔터사업부문 48%, 휴대폰카메라용 렌즈 모듈 32%, 기타 서비스 용역 19% 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텔루스 재무 정보

 텔루스의 재무제표를 보면 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2015년 558억원 선에서 2017년 142억원으로 줄어들었고, 당기순이익도 연간 500억 이상 적자인 해도 있었습니다. 2017년은 적자 폭을 줄이긴 했지만 여전히 굉장히 재무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부채비율은 역시 2017년 47% 정도로 높지는 않습니다. 유보율은 119% 정도 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텔루스 투자 정보

 텔루스 종목의 시가총액은 2,239억원 수준이며 코스닥 시가 총액 순위 287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8천 6백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1.09%로 미미한 편입니다. 적자 기업이기 때문에 PER은 마이너스이고, PBR은 4.8배 수준으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 들어서 VR, AR 관련 사업을 진행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또한 800억원 유상증자 및 유동성 확보에 대한 뉴스들이 나오면서 상한가 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텔루스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텔루스 차트 정보

 텔루스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지난 1월 최저점 708원을 기록하고 1월말 부터 거래량이 큰폭으로 증가하며 단기 급등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2개월 이상 횡보를 하였습니다. 3중 중순 부터 정배열 차트에 들어서면서 우상향 차트가 시작되고, 4월 중순 큰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 양봉이 나오고, 이후 쩜상 후 다시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거래량도 기존 대비 크게 올라가면서 매수 세력이 들어온 차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이 있었지만 20일선을 지지해 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간으로는 20일선 이탈 여부를 확인하면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텔루스 주식 일봉 차트

 

 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6년에 등락폭이 심한 상황에서 8월에 데드크르소 발생 및 20일선 추세 전환의 모습을 보입니다. 기존에 주주 였다면 단기적으로는 이 지점이 매도 포인트였다고 보입니다. 오르겠지 생각하다가 이런 지점에서 대응 하지 못할 경우 강제 장투를 하거나 더 큰 손절을 하게 됩니다. 이후 차트를 보면 1,100원대 가격이 저항선으로 작용을 하며 차트가 움직입니다. 이후 2018년 1월 거래량이 한번 크게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 때부터 관심 종목으로 지정하면 단기 급등주 를 저점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2018년 4월 큰 거래량과 함께 저항선을 강하게 뚫고 올라갑니다. 이 지점이 매수 포인트이고 이 경우 단기 수익률 을 높일 수 있습니다. 향후 주가의 방향은 2016년 이전 고점대인 2,500원대를 뚫고 가는지에 따라 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저항선을 뚫지 못하면 하락 여지도 있으니 잘 대응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 텔루스 주식 주봉 차트

 

  지금까지 텔루스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급등주 중 하나인 텔루스는 적자 지속 기업이라서 관리종목 지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4차 산업 혁명 주에 해당하는 VR, AR 투자에 대한 뉴스가 나오고 있어서 투자 심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급등락이 심한 종목인 만큼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주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거래량 급등한 다른 주식 종목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