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스에프씨 주가가 최근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코스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에스에프씨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 해보고 앞으로의 에스에프씨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에스에프씨 기업 정보

 에스에프씨는 태양광 모듈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태양광 모듈의 부품소재인 백시트와 기타 필름을 제조 및 판매 하고 있습니다. 주요 판매처는 중국이며 신규 업체 확보 중에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태양광 모듈 제품 90%, 상품 5%, 기타 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에스에프씨 재무 정보

 에스에프씨의 재무제표를 보면 작년 큰 폭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500억원 선에서 450억원으로 줄어들었고, 영업이익도 작년에 마이너스 30억원 정도로 적자 폭이 큰 상황입니다. 영업이익대비 당기순이익은 더욱 좋지 않아져서 마이너스 160억 정도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부채비율은 기존 10%대에서 63% 정도로 높아 졌습니다. 유보율은 670%대에서 380% 대로 줄어든 상황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에스에프씨 투자 정보

 에스에프씨 종목의 시가총액은 3,285억원 수준이며 코스닥 시가 총액 순위 185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3천 7백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0.25%로 미미한 편입니다. 적자 기업이기 때문에 PER은 마이너스이고, PBR은 3.8배 수준으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 면역항암제 개발 기업은 에이비타 미국 바이오 업체의 우선주 인수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1440만 달러 (한화 154억) 규모의 전환상환우선주에 대한 계약금을 납입을 완료 했고 권리 관계 조정 후 최종적으로 인수한다고 합니다. 에이비타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매치료제 및 면역항암제 개발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에스에프씨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에스에프씨 차트 정보

 에스에프씨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총 3 번째 걸칠 상승 파동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최저점 2100원 대를 기록하고 1월 말에 2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후 조정을 거치고 2월 중순부터 거래량이 기존 대비 크게 올라가면서 매수 세력이 들어온 차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6천원 선까지 상승한 이후 등락폭을 거듭하면서 횡보 하다가 60일 선을 터치하는 큰 장대음봉이 나왔습니다. 이후 바로 급 반등을 하면서 1만원선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최근에는 2달간 횡보를 하면서 5일선이 20일선 갭을 매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3천원대 5천원대 매물을 대량 흡수하면서 현재 8천원 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매수세력이 한번 더 들어온다면 다시한번 큰폭의 상승이 나오겠지만 반대로 급등에 따른 매도심리로 인해 60일선까지 내려오는 상황도 고려해야할 것 같습니다.

 

▲ 에스에프씨 주식 일봉 차트

 

에스에프씨 차트를 보면 매수 세력이 강하게 가격을 올리는 모습을 여러번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6년 3분기에 이미 한번 큰폭의 상승을 했고 이 때 만원가까이 주가가 올랐었습니다. 이때와 비교해봤을 때 현재의 거래량이 훨씬 커졌습니다. 바이오주 테마에 엮이면서 거래량 동반 상승이 나타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에스에프씨 주식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보면 2012년 경에 아주 큰 하락을 하고 나서 꽤 오랜 기간 횡보를 하다가 태양광 재료 및 바이오 재료 시 큰폭으로 매수 세력이 들어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1만원대 가격이 저항선이 될지 지지선이 될지는 향후 주가를 보면서 대응해야할 것 같습니다.

 

▲ 에스에프씨 주식 월봉 차트

 

 지금까지 최근 급등주 중 하나인 에스에프씨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태양광 주력 기업에서 바이오 기업을 인수하면서 테마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급등락이 심한 종목인 만큼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주식 포트폴리오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거래량 급등한 다른 주식 종목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와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