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이스트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키이스트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키이스트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키이스트 기업 정보

 키이스트는 연예인등과 관련된 매니지먼트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TV 방송, 영화 출연에 관한 용역 및 음원콘텐츠 제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명 연예인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매출 구성은 해외엔터테인먼트 73.8%이고, 매니지먼트 19.93%, 드라마제작 6.27% 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키이스트 재무 정보

 키이스트의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액이 1,000억원 수준으로 3년간 큰 변화는 없는 상황입니다. 영업이익은 2016년 적자 전환되었지만 2017년 다시 흑자 전환하며 영업이익 10억, 당기순이익 2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부채 비율은 35%로 높지 않으며, 유보율은 480% 정도로 유동성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키이스트 투자 정보

 키이스트 종목의 시가총액은 3,141억원 수준이며 코스닥 시가 총액 순위 183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7천 7백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2.9%입니다. 2017년 기준 당기순이익 2억원이지만 지배주주순이익은 -11억원으로 PER은 마이너스 입니다. PBR은 6.49배 수준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대 주주 지분을 보면 에스엠 외 1인이 25.1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 소식을 보면 소속가수 방탄소년단이 빌보트 2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 효과에 의해서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해외 수익에 대한 기대 심리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는 키이스트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키이스트 차트 정보

 키이스트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지난 3월 거래량이 많아지면서 장대양봉을 기록하며 3,000원 가격대를 보였지만, 이후 장대음봉이 나오면 가격이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점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차트를 보이면서 2달간 횡보하였습니다. 이 구간은 장기이평선도 우상향하는 차트로 차트상으로는 괜찮은 구간 이었습니다. 이후 최근 방탄소년단 효과에 의한 상한가를 기록하며 이전 저항선을 한번에 뚫고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단기 일봉 차트의 저항선은 확인하였고, 다음으로 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 키이스트 주식 일봉 차트

 

 2016년 이후 주봉 차트를 보면 2천원 후반대의 매도 물량은 한번에 정리하고 올라간 모습입니다. 향후 3천원 후반대 가격의 저항선 근처에서 움직임이 중요할 것 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월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 키이스트 주식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보면 저항선이 더 확실히 보입니다. 1차 저항선 4천원 초반 가격은 매도 물량이 상당히 큰 구간으로 보입니다. 현재 가격이 유지되려면 상당한 거래량을 한번더 동반하며 1차 저항선을 뚫고 올라가야할 것으로 보이며, 이 구간을 넘지 못하면 하락 추세 전환 가능성이 높습니다. 1차 저항선 이후에 2차 저항선이 5천원 초반대 구간에 다시 한번 존재합니다. 이번 상승 거래량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 올라갈 가능성도 있지만 저항선 매물대가 강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신중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키이스트 주식 월봉 차트

 

 지금까지 키이스트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급등주 중 하나인 키이스트 기업이 소속 가수 방탄소년단 테마에 의해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요. 갭이 크게 발생한 종목은 급등락이 심한 만큼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주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거래량 급등한 다른 주식 종목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