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은 상장 이후 부터 최근까지 주식 시장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바이오 종목중 하나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 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외 제약회사의 바이오의약품을 위탁생산 하는 CMO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중입니다. 제약품 생산에 적합한 품질 공장을 보유중이며 신약 물질 상업 생산 공정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항체의약품 80%, 기타 서비스 19%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 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액이 큰폭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5년 매출액이 900억원 선에서 2017년 4천 6백억원으로 늘었고, 영업이익도 2015년 2천억원 적자에서 660억원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부채비율은 80% 정도 수준이며 유보율은 2,300%대로 유동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투자 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종목의 시가총액은 27조 8천억원 수준이며 코스피 시가 총액 순위 7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6천 백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9.61% 수준입니다. PER은 마이너스이고, PBR은 7.01배 수준으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대주주 지분율을 보면 삼성물산, 삼성전자 등 대주주 지분율이 75.1%를 차지고 하고 있어서 유통 주식 비율은 25% 수준 밖에 되지 않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 내용

 삼성바이로직스의 분식회계 의혹 내용을 보면 2015년 말 지분 91.2%를 보유하던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연결 재무제표에서 제외하고 관계기업에 투자주식으로 분리하면서 취득가(2,905억원)에서 공정가격(4조 8,807억원)으로 주식 가치가 재평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조 9천억원 가량 순이익으로 재무상 이득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당시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대한 회계처리를 바꾼 과정에 대한 분식회계 의혹이 나왔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고의적으로 분식회계를 하였다고 주장하고 있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입장은 바이오젠의 콜옵션 행사 가능성이 높아져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대한 지배력을 잃을 수 있어서 회계 처리를 바꿨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최근에 분식회계 의혹이 불거지면서 주가가 단기간에 많이 하락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차트 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최고점 600,000원 이후 하락하다가 분식 회계 논란 이후 갭 하락하였습니다. 지지선을 보면 375,000원 가격대에서 지지선을 형성하였습니다. 향후 상승 한다면 저항선은 500,000원 부근이라고 보입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 상장 이후 12만원대 가격대에서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차트입니다. 20일, 60일선은 우상향이고, 5일선은 하락 이후 반등 시도 중입니다. 1차 지지선 가격대인 400,000원 가격대에 현재 주가가 지지를 받고 있으며 향후 하락할 경우 2차 지지선 37만원 가격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상승한다면 저항선은 일봉 차트와 마찬가지로 50만원 부근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주봉 차트

 

 

 지금까지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분식회계 의혹에 따른 결과가 나오면 주가의 움직임이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분식회계는 워낙 큰 문제이기 때문에 현재 바이오로직스 주식의 불확실성은 굉장히 큰 상황입니다.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주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