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엔지니어링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삼성엔지니어링 기업 정보

 삼성엔지니어링는 플랜트 건설, 토건 등의 사업을 주요하게 하고 있으며 삼성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 입니다. 한동안 중동 플랜트 저가 수주 논란으로 주가가 한동안 큰폭의 하락을 겪었습니다. 매출구성은 국내 플랜트 51.45% 이고, 해외 플랜트 48.55% 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삼성엔지니어링 재무 정보

 삼성엔지니어링의 재무제표를 보면 2015년 빅베스를 통해 그동안의 적자를 한번에 털어냈습니다. 이후 시장환경이 좋지 않아서 이전대비 영업이익이 좋지는 않지만 회복세에 있습니다. 매출액은 작년 5조 5천원이고 영업이익 469억원, 당기순이익은 521억 적자 였습니다. 부채비율은 역시 400% 정도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삼성엔지니어링 투자 정보

 삼성엔지니어링 종목의 시가총액은 3조 7천억원 수준이며 코스피 시가 총액 순위 79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1억 9천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26.89% 입니다. 작년 당기순이익이 적자이기 때문에 PER은 마이너스이고, PBR은 3.66배 수준으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 가파른 유가 상승에 따라 수주 실적이 회복되면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71.4%나 늘어난 212억을 기록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118억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적 턴어라운드 모습을 보여주면서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삼성엔지니어링 차트 정보

 삼성엔지니어링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작년 12월 11,600원을 기록하고 1월 큰폭으로 상승하며 18,000원 선까지 올라 갔었습니다. 이후 미국 금리 인상 및 미국 주식 폭락으로 2월에 14,000원 선까지 내려왔지만 60일 선을 지키면서 계속 우상향 중입니다. 장기 이평선은 완전한 상승추세이고 5일선이 20일선 위아래로 움직이며 최근에는 5일선, 20일선, 60일선까지 수렴한 이후에 골든크로스 차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는 상당히 좋은 상황입니다.

 

▲ 삼성엔지니어링 주식 일봉 차트

 

 2년 간의 주봉차트를 보면 8천원에서 1만 2천원 사이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장기이평선은 2018년 초부터 추세를 바꾸는 모습입니다. 당분간 큰 매도벽도 없는 상황이라 추가적으로 상승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 삼성엔지니어링 주식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보면 지금 가격은 최고점 대비 1/15 정도 수준입니다. 추세를 보면 바닥을 다지고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올라 가는 모습입니다. 실적 회복만 되면 턴어라운드주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삼성엔지니어링 주식 월봉 차트

 

 지금까지 삼성엔지니어링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는 삼성엔지니어링 주가는 재무 개선이 이루어지면서 더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수주 산업은 수주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주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다른 주식 종목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