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호텔신라 주가가 52주 신고가를 계속 돌파하면서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호텔신라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호텔신라 기업 정보

 호텔신라는 국내 최고 수준의 호텔과 면세 유통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국내 면세점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마카오 등 해외 면세점 사업도 확장 중이며, 호텔 서비스 업도 신규 시장 개척중입니다. 매출 구성은 면세 유통 89%, 호텔 레저 11%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호텔신라 재무 정보

 호텔신라의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액이 2015년 3조 2천억원 선에서 4조원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영업이익은 700억원 대를 유지중이며 당기순이익은 연 250억원으로 증가 추세 입니다. 부채비율은 230% 정도로 매년 조금씩 높아 졌습니다. 유보율은 28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2017년에 시가 배당률 0.4% 수준으로 지급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호텔신라 투자 정보

 호텔신라 종목의 시가총액은 4조 7천억원 수준이며 코스닥 시가 총액 순위 66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3천 9백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32.45%로 높은 편입니다. 이익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PER은 100배 이상으로 상당히 높고, PBR은 6.8배 수준으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에는 사드 설치에 따른 중국 관광객의 한국 관광 금지가 풀리고 중국인 관광객이 다시 돌아오는 기미가 보이며 주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면세점 실적 회복에 따른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호텔신라 차트 정보

 호텔신라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지난 12월 배당락 직전 가격 79,900원을 기록하고 1월 주가 회복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미국 금리 인상과 미국 주식 폭락으로 다시 하락 하였습니다. 이후 3월 거래량 실린 장대 양봉과 함께 골든크로스가 발생하였습니다. 이후 4월에 전고점 매물대 역시 돌파하며 완전한 정배열 우상향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 호텔신라 주식 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서 호텔신라 매수 포인트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장기간 하락 이후 2017년 4월 추세 전환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이 부근대가 1차 매수 포인트 입니다. 이후 상승하다가 하락을 하지만 20일선 지지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상승 추세 전환으로 판단하여 2차 매수 포인트입니다. 이후 단기 급락하지만 60일선을 지지하고 다시 반등하며 이전 고점 저항선 매물대를 한번에 돌파 합니다. 이 부근 가격대가 3차 매수 포인트 입니다. 이후 가격대는 현재 매물대가 안 보이는 상황이며 월봉 차트를 통해 매도 전략을 살펴 보겠습니다.

 

▲ 호텔신라 주식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보면 14만원대의 쌍봉이 형성되며 강한 저항대가 보입니다. 현재 주가는 12만원 선으로 14만원 저항선만 돌파한다면 더 상승이 예상되지만 이 저항선에서 다시 추세가 꺾인다면 가격 추이를 유심히 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 호텔신라 주식 월봉 차트

 

 지금까지 호텔신라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사드 보복 해제 수혜주로 재무 개선도 이루어지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단기 상승에 대한 갭을 메울 수도 있기 때문에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거래량 급등한 다른 주식 종목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