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셀트리온제약 주가가 작년 하반기 부터 10배 가까이 폭등을 기록하면서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최근에는 큰폭의 변화가 없는 상황에서 MSCI 신규 편입 종목으로 선택 되었는데요. 셀트리온제약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셀트리온제약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셀트리온제약 기업 정보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 와 함께 셀트리온 3대 바이오주 에 속합니다. 주력제품으로는 간질환치료제 고덱스를 포함하여 50여개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의약품 제조 기업입니다. 이외에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혈액암치료제 "트룩시마" 등을 개발하며 제품 군을 늘리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고덱스 42%, 기타 제네릭 23%, 상품 17%, 용역매출 14% 정도로 구성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셀트리온제약 재무 정보

 셀트리온제약의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은 연 30% 이상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매출액은 1천 3백억원 정도입니다. 이에 비해 영업이익은 증가하지 않는 상황이며 작년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 되었습니다. 작년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는 청주 공장 상업 생산에 따라 감가상각비, 개발비 상각이 늘었고, FDA 실사 준비에 따른 비용이 많았다고 회사측에서는 밝혔습니다. 부채비율은 50%로 낮아지고 있으며 유보율은 1,900%대로 굉장히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셀트리온제약 투자 정보

 셀트리온제약 종목의 시가총액은 3조 1백억원 수준이며 코스닥 시가 총액 순위 8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4천 4백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3.8%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어 PER은 마이너스이며, PBR은 8.78배 수준으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 MSCI 지수에 신규로 편입 되면서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MSCI 지수는 모건스탠리가 작성해서 발표하는 글로벌 주가 지수 입니다. 이에 편입되면 인덱스 펀드 가 해당 종목들을 매수할 가능성이 높아서 보통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셀트리온제약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셀트리온제약 차트 정보

 셀트리온제약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지난 12월 배당락 당시 6만원 대의 주가가 1월 중순까지 폭등하여 11만 4천원까지 단기간에 2배 이상 상승 했습니다. 이후 급등에 따른 매도 물량이 나오면서 8만원대까지 하락하고 현재 3개월간 횡보 구간입니다. 이에 따라 아래 차트를 보면 단기, 장기 이평선이 수렴중에 있습니다. 이전 거래량 대비 많이 줄어든 상황인데,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9만원대의 저항선을 뚫고 올라가면 다시 한번 상승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셀트리온제약 주식 일봉 차트

 

 2016년 이후로 2년 간의 주봉 차트를 보면 2016년 초에 거래량을 동반하며 1차 상승이 있었습니다. 이후 단기, 장기 이평선 수렴하며 횡보 구간을 2년간 거치고 2018년 10월 큰 폭의 거래량을 동반하며 모든 이평선을 뚫고 상승 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매수 세력이 강한 상황이라서 1차 매수 포인트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후 더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장대 양봉 구간이 나타나는데 이 때가 2차 매수 포인트 입니다. 최근 주봉 차트에서 5일 선과 20일 선이 수렴중인 상황이며, 바이오주 의 시장 관심이 돌아오면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횡보를 더 거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 셀트리온제약 주식 주봉 차트

 

 지금까지 셀트리온제약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MSCI 신규 편입하면서 다시 한번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바이오주 에 대한 투자 심리가 이전 대비 떨어진 상황이라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해야 할 것 같네요. 주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거래량 급등한 다른 바이오주 종목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