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스모 (전 넥센테크) 주가가 상승하면서 최근 급등주 중 하나로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에스모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에스모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에스모 기업 정보

 에스모는 자동차용 전장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를 설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완성차 업체와 장기 공급 계약을 맺어 납품 중이며, 계열 회사 중국넥센전장유한공사는 중국 자동차 부품 시장에 진출중입니다. 매출 구성으로는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97.5%, 와이어 하네스 상품 2.5%으로 구성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에스모 재무 정보

 에스모의 재무제표를 보면 꾸준히 흑자를 기록 중입니다. 매출액은 2015년 934억 대비 100억원 정도 줄어들어 2017년에는 823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속적으로 증갛여 2017년 기준 70억 이상입니다. 영업이익률은 9.2% 대로 계속 좋아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역시 60% 정도로 괜찮은 편이며, 유보율은 772% 까지 증가하여 유동성이 좋습니다. 배당금도 2%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에스모 투자 정보

 에스모 종목의 시가총액은 7,832억원 수준이며 코스닥 시가 총액 순위 56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8천 7백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3.28% 입니다. 주가가 최근 크게 상승하여 PER은 82배 수준으로 높고, PBR은 10배 수준으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 뉴스로는 자회사 엔디엠 에서 자율주행 기술 시연회를 진행하고 미시간주립대와 자율주행 공동연구개발 하는 등 자율주행 기술 개발중입니다. 또한 수소차 와이어링 하네스를 중국 3만대 규모로 공급 계약 체결, 베트남 하노이에 생산 공산 설립 확정 등 호재 뉴스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스모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에스모 차트 정보

 에스모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지난 1월 최저점 2,700원을 기록하던 주가가 1월 말부터 움직임을 보여 단기 이평선과 장기 이평선 사이에 골든 크로스가 일어나고 우상향 정배열 차트에 들어 섰습니다. 거래량도 함께 증가하며 상승 하였습니다. 이후 3월 초에 한차례 큰 폭의 상승을 기록했다가 갭 메우는 과정을 2달 간 지속하고 최근 다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달간의 조정을 통해 5일선, 20일선, 60일선이 모이고 이후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향후 가격을 생각해보면 지난번 고점대인 9000원 정도 저항선을 뚫고 올라갈 수 있을지가 단기적으로 확인해야 할 부분 이라고 생각듭니다. 저항선을 뚫고 가면 또 한번 상승이 예상됩니다.

 

▲ 에스모 주식 일봉 차트

 

 2017년 초부터 주봉 차트를 보면 최저 736원에서 현재 최고점 10,450원을 기록하며 1년 만에 14배 정도의 엄청난 상승률 을 기록하였습니다. 거래량을 보면 매수 세력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면서 가격을 올렸고, 20일선을 지지하며 물량 매집 구간이 있었습니다. 이후 정배열 우상향 차트의 모습을 보이며 상승중입니다. 단기 급등에 따라서 20일선과 갭이 크게 발생하였기 때문에 갭 메우기를 위한 가격 조정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에스모 주식 주봉 차트

 

  지금까지 에스모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엄청난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에스모 기업이 새로운 전장 분야에 진출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성장할 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최근 급등이 심한 종목인 만큼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주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거래량 급등한 다른 주식 종목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