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에스티 주가가 연속으로 상한가 를 기록하면서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에스티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차트 정보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유에스티 주가 시세 및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 바랍니다.

 

 

▶ 유에스티 기업 정보

 유에스티는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외경의 강관을 모두 생상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문소재업체로 성장하기 위하여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이차전지 분리막 시장에 진입하고자 기술 개발중에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제품304 (중소구경) 48%, 제품304(대구경) 21%, 제품316 10% 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유에스티 재무 정보

 유에스티의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은 500억원 선이며 영업이익은 2017년 52억원, 당기순이익은 43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2017년 41%로 2015년 91% 대비 상당히 좋아 졌습니다. 유보율은 2,300%대로 아주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유에스티 투자 정보

 유에스티 종목의 시가총액은 3,102억원 수준이며 코스닥 시가 총액 순위 195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2천 2백만주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0.05%로 아주 미미한 편입니다. PER은 72배 수준으로 올해 들어 급등한 주가 영향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PBR은 8.7배 수준으로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최근 들어서는 2차 전지 기술 준비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또한 스테인리스 강관 제품은 남북 경협 수혜 에 대한 기대감도 생기며 호재로 작용 하였습니다. 유에스티 종목의 차트를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유에스티 차트 정보

 유에스티의 일봉 차트 정보를 보겠습니다. 지난 1월 2,000원 대의 가격대에서 1월 중순 부터 우상향으로 전환 되면서 지속적으로 저점을 높여 나가는 차트 입니다. 거래량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3월과 4월 상승시에 7,500원 가격대에서 저항을 받으며 하락을 했지만, 이번 달 이 저항선을 돌파하면서 상한가를 세번 기록했습니다. 저점을 높여나가며 저항선을 뚫는 차트는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향후 대응으로는 단기적으로는 5일선 이탈을 확인하면서 매수, 매도 전략을 세워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유에스티 주식 일봉 차트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이라서 장기 이평선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상태입니다. 주봉 5일선과 20일선의 추세 정보만 보면 현재 우상향이고 최근 급등에 따른 갭이 발생하여 이에 대한 갭 메우기 가능성을 염두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유에스티 주식 주봉 차트

  

 지금까지 유에스티 기업 정보, 재무 정보, 투자 정보, 주식 차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급등주 중 하나인 유에스티 기업이 새로운 투자인 2차 전지 사업이 성장할 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최근 들어 급등락이 심한 종목인 만큼 주식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주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거래량 급등한 다른 주식 종목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